접수종료창의보드게임 놀이지도사(1급)
  • 과정구분 Licence Academy
  • 교육기간2020-05-13 ~ 2020-07-29
  • 수업시간수 10:00~12:00
  • 강사명제수현
  • 접수기간2020-02-03 10시 ~ 2020-05-07 16시
  • 모집인원0/20명
  • 수강료150,000원

교육목표

유아부터 노인(실버)까지 보드게임을 통한 흥미유발로 인지 발달, 인성지도, 심리상담, 사고능력개발이 가능하며 지도할 수 있는 창의적 보드게임의 기술과 자질 향상을 도와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

교재

교재비 별도

(민간)자격

자격증발급처:한국산업자격협회(KLA)

세부내용

회차 강의주제 세부내용 교수방법 비고
1 오리엔테이션 강좌소개 창의보드게임 지도사과정의 이해, 아동과 실버(노인)에 대한 이해
2 보드게임 교육학 보드게임의 역사와 현황, 보드게임 교육학 (논문)
3 보드게임의 활용과 기대 창의보드게임 지도자의 다양한 수업활용 현장사례
4 놀이와 보드게임의 적용 놀이지도 속에서의 보드게임의 적용방법, 보드게임의 교육적 효과
5 언어지능향상 보드게임 보드게임을 통해서 단어를 조합, 이야기를 함으로써 표현능력 향상(스토리큐브, 라온, 꽁지꽁지 오렌지등)
6 논리지능향상 보드게임 이해, 분석, 분류, 유추, 추리, 지각 등 논리 사고력의 기본 개념을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접근, 논리사고력이 유지 향상(블록버스터, 헤트릭스, 닥터마이크로브)
7 공간지능향상 보드게임 보드게임을 통하여 색, 선, 모양, 형태, 공간의 요소들 간의 관계를 이해하여 구성능력과 공간을 꾸며 나가는 능력이 향상(쉐입스업, 파이프워크, 써니데이)
8 관계지능향상(사회성)보드게임 보드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선의의 경쟁과 함께 협동심, 사회성이 향상, 자기조절능력이 발달(플립, 이매진)
9 신체지능향상 보드게임 신체 표상력, 협응력, 조절력이 보드게임을 통해 유지 향상(파이어퀘스트, 차례차례 똑똑)
10 치료레크레이션과의 접목 보드게임 자연스러운 액티비티로 재미를 끌어내고 공감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, 신체 정서적으로 편안함을 얻을 수 있도록 도입과 마무리에 활용하는 치료레크레이션
11 보드게임지도사의 비전과 프로그램구성 창의보드게임지도사의 과제와 전망 수업 교육계획안(아동과 실버프로그램) 작성
12 보드게임 활동 및 창의적 체험활동 강의 마무리 및 평가